본문 바로가기
돈미놈_돈에미친놈/나는 취미로도 돈번다

2020년 티스토리 애드고사 통과한 후기 - 구글 에드센스, 방법, 기간 등

by 알바생입니다 2020. 1. 10.
BIG

 

이번에 글을 쓴 카테고리는 새로 신설한 '티스토리 수익 창출'입니다.

주제에 첫글이니만큼 수익 창출의 시작인 애드고사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애드고사란?

 

이 글에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모두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고사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기재 승인을 받는 과정입니다.

그 여정이 힘들다고하여 애드고사라는 별명이 생긴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나와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저는 제가 통과하기까지의 과정을 말씀드리겠지만, 이것이 필수적이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1. 하루 한개 포스팅

애드센스 승인방법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대부분의 글에서 강조하는 것이 1일 1포스팅이죠.

하루에 한개씩 꼭 포스팅하지 않고 통과한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이왕이면 한번에 승인받고자 정설처럼 내려오는 이 방법을 지켰습니다.

다만, 하루에 더 많은 글을 올리지는 않고 1개씩만 업로드했습니다.

현생이 바빠 올리지 못할 것 같은 날이 있을 때에는, 미리 작성 후 업로드 예약을 걸어놓았습니다.

올린 시간은 대부분 10~12시로 일정했지만 그렇지 않은 때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것을 보아 약먹는 것처럼 항상 같은 시간에 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포인트는 "꾸준히" 블로그를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2. 포스팅 당 1000자 이상의 글

하루에 글을 하나씩 올리기 위해서 성의 없는 글을 작성하기는 싫었습니다.

나름대로 보는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짧더라도 1000자 이상은 꼭 지켰습니다.

제가 말하는 기준은 '공백 제외 1000자'입니다.

가장 짧은 글이 1000자 언저리이고, 긴 글을 3000자가 조금 넘습니다.

 

 

3. 이미지 상관 없이 올림

이미지를 많이 업로드하면 안된다는 설이 있습니다.

저는 별로 상관하지 않고 '쓸모있는 글이면 구글봇이 알아보겠지'하며 이미지 개수에 연연하지 않고 사용하였습니다.

한 글당 많게는 10~20개의 이미지를 사용하기도, 1개를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이 블로그의 모든 글에는 하나 이상의 이미지 파일이 올라와있습니다.

 

 

4. ㅋㅋ ㅎㅎ 등 의미 없는 문자 자제

없으면 심심한 조미료 같은 친구들... 사용하지 않으려 노력했습니다...

물론 아예 안 쓴 것은 아닙니다.

 

 

5. 문장 부호 필수 , 문어체 사용 

온점(.)을 사용해야 문장이라고 인식한다고 하여 문장 부호는 잊지 않고 붙였습니다.

또, 구어체보다는 딱딱한 '~다' 말투를 사용했습니다.

 

 

 


소요 기간 & 합격 메일

 

처음 글을 올린 날짜는 19년 11월 28일입니다.

11월 28일부터 12월 30일까지 총 33일 동안 하루에 한개의 글을 업로드했습니다.

12월 30일에 신청을 했고, 딱 일주일 후인 2020년 1월에 합격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첫 글 작성부터 합격 메일까지 딱 40일이라는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합격 메일입니다.

사실 포스팅에 지쳐있던 터라 애드센스 심사 신청 후 블로그에 신경을 전처럼 쓰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승인 메일 확인도 발송 후 이틀이나 지난 후에야 했어요. ㅋㅋ

반성하고 다시 열심히 업로드하겠습니다!

 

 

 


Q&A

 

따로 질문을 받은 것은 아니고, 제가 준비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방문자 수가 높아야하나요?

절대 아닙니다.

신청할 당시 제 투데이 10~20을 사이였습니다.

심사 기간 중에 지금은 블로그 글 특성상 검색량이 확 오를 때라 60~80을 왔다갔다하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도 높은 숫자는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업로드"와 "포스팅의 질"인 것 같습니다.

 

 

2.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면 안된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많이 사용하고도 승인 받았습니다.

물론 무분별하게 이미지를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글로만 설명하기에 이해가 어려운 상황이나 썸네일 정도만 활용했습니다.

 

 

3. 맞춤법 검사기 반드시 사용해야한다?

아닙니다.

사람이 직접 검사하는 것이 아닌 구글봇이 평가를 하는 시스템이다보니, 맞춤법에 관한 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맞춤법 검사기를 따로 돌리지 않고 통과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띄어쓰기나 문법 등에 완벽하지 않습니다. ㅎㅎ

 

 

 


이상 애드센스 합격 후기였습니다.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미승인이라는 고배를 마신 분들도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LIST

댓글